AKB48 위키

틀:음악 그룹 정보

NGT48(エヌジーティー フォーティーエイト 에누지후오티에이토[*], 한국어: 엔지티 포티에이트)는 니가타를 기점으로 활동하는, 아키모토 야스시 프로듀스의 여성 아이돌 그룹이다. AKB48의 자매 그룹의 하나이며, 나고야의 SKE48, 오사카의 NMB48, 하카타의 HKT48에 이은 일본 전국 전개 프로젝트 제4탄이다.

개요[]

  • 종합 프로듀서는 아키모토 야스시이다.
  • 컨셉트는 다른 자매그룹과 마찬가지로 “만나러가는 아이돌”(会いに行けるアイドル)이다.
  • 관계자에 의하면, 2014년 12월 경부터 “니가타의 활성화를 위해서”라고 개발업자로부터 요청이 왔으며, 운영측의 “일본해측(호쿠신에쓰)에도 그룹을” 이라는 의도와 합치해서, 니가타가 혼슈 일본해측에서 최대의 도시임이 가장 승부수가 됐다고 한다[1]. 전용 극장은 니같 시내의 건물의 1층에 들어갈 형태를 취한다[2].
    • 2014년 9월 시점으로는 홋카이도 삿포로를 기점으로 한 SPR48 구상이 부상하고 있으며 아키모토도 755의 토크 등에서 2015년 가을을 목표로 새 그룹의 설립을 시사하고 있었다[3]가 SPR48보다 먼저 결성이 발표됐다.
  • 극장 지배인으로 SKE48 극장 지배인이였던 이마무라 에츠로가 기용됐다[4]가 기존 그룹의 극장 지배인이 신설되는 그룹의 극장 지배인으로 기용되는 것은 처음이다.
  • 이미지 컬러는 하얀색이다. 이마무라는 NGT48의 이미지에 대해서 동해(한국어: 東海, 일본어: 日本海)의 이미지에 대해서 측의 여자는 하얀색이며 살갗이 회고 곱다는 인상. 그러한 멤버가 모이면 좋겠으며, 현재로의 이미지 칼라는 하얀색이라고 답하고 있다[5]. 이 발언을 받아들여서 4월 10일에 이마무라와 키타하라가 니가타를 재방문했을 때에 로코 컬러를 정식발표했다. 니가타 현을 상징하는 따오기나 쌀, 설경을 연상시키는 하얀색을 기초로 빨간 문자와 테두리가 특징적이다. 이마무라는 니카타를 방문했을 때 봤던 신칸센에 그려져있던 따오기의 인상이 강하게 남아있었으며, 빨간색은 정열도 이미지 하고 있다고 제정의 경위에 대해서 말했다[6].

내력[]

2015년[]

  • 1월 25일, AKB48리퀘스트 아워 세트리스트 베스트1035 2015 마지막날(밤) 공연의 서프라이즈로 결성을 발표[1].
  • 3월 12일, 이마무라, AKB48 그룹 총감독 타카하시 미나미、, 차기 총감독 요코야마 유이가 니가타 현청, 니가타 시청 및 지방 몇몇의 미디어사를 경의를 표하기 위한 방문. 니가타 현 지사 이즈미다 히로히코, 니가타 시장 시노다 아키라와 각각 면회해서 먼저 니가타에서 활동하고 있는 지방 아이돌 Neggico와도 첫 대면을 한다[7].
  • 3월 26일, 《AKB48 봄의 단독 콘서트: 차기총 아직 수행중!》 공연에서의 인사 이동 발표에서 키타하라 리에의 NGT48로의 완전 이적 및 NGT48 캡틴 취임, 카시와기 유키의 NGT48 겸임(NMB48 팀N 겸임 해제)가 발표된다[8].
  • 3월→4월 10일, 제1기 오디션 모집 개시[7]
  • 5월 4일, 제2회 드래프트 회의 참가를 발표(드래프트 후보생으로 소속)[9].
  • 5월 10일, 제2회 드래프트 회의에서 2명의 후보생을 지명.
  • 5월 24일, 니가타 시 니가타 일보 미디어집에 있어서 회견을 행했으며, NGT48 극장의 소재지 및 드래프트생2명(니시가타 마리나, 오기노 유카)의 정식 가입을 발표[10].
  • 10월 1일, 극장 오픈(예정).

오디션[]

1기생[]

  • 연령은 일본 나이 기준이다.
응모자격
  1. 경험불문.
  2. 11세 ~ 23세까지의 소속사에 소속하고 있지 않는 여성(2015년 5월 18일 시점). ※15세 미만은 보호자 동의가 필요
  3. 합격 후, 제1기생으로 활동 개시하고, 일상적으로 NGT48 극장을 통해서 활동할 수 있는 분. ※원거리 이주자는 합격한 경우, 조속히 니가타 시에 거주할 수 있는 분만

1차 심사(서류)[]

  • 원서제출은 여러 방법에서 1번만.
  1. 휴대전화(스마트폰, 픽처폰)
  2. 우편
접수기간
2015년 4월 10일 (금) 0시 ~ 2015년 5월 18일 (월) 12시 (우편인 경우는 5월 18일 소인 유효)
합격자에게의 연락은 전화 혹은 이메일(audition@ngt48.jp)로 행한다(합격자에게만 연락)
자세히는 특설 사이트를 참조.
응모 인원수: 5,850명(그 중, 니간자 현 거주자 1,351명)[10]

드래프트 2기생[]

  • 자세히는 제2회 드래프트 회의를 참조.
계약: 2명
니시가타 마리나, 오기노 유카

NGT48 극장[]

  • 예정지: 니가타 현 니가타 시 주오 구 반다이1-4-8 LoveLa(러블라) 반다이2 4층

운영 스태프[]

  • NGT48 극장 지배인: 이마무라 에츠로(SKE48 극장 지배인에서 이동)[1]
    • NGT48 프로젝트 사무국 - 니가타 현 니가타 시 주오 구 신와1-6-20

출전[]

바깥고리[]